영단어 잘 외우는 영단어 장실영 어플

영단어장실영 2013. 12. 24. 10:28

 

영단어 잘 외우는 법은 화장실에서 틈틈이 영단어 장실영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영단어 암기는 부담이 없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자투리 시간을 그냥 흘려버리기 일쑤입니다.
화장실에 앉아있는 시간, 전철이나 버스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간등을 의미없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시간들을 유용하게 이용한다면 일부러 많은 시간을 내서 공부나 일을 해야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영단어를 부담없이 외울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민하여 만들어진 것이 바로 장실영 영단어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조건이 달라붙습니다. 몇몇 공신들을 제외하고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니 만큼 골치 아프도록 억지로 공부하면 오래 지속 못할것은 불보듯 뻔합니다.
따라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암기효과를 누리지만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고안한것이 계속적인 평가를 통해서 단어별 노출횟수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그 유명한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을 접목하여 추가적인 반복방법을 제시합니다.
즉, 아는 단어는 노출을 적게 하고 모르는 단어는 알 때 까지 노출을 자주 해줘서 기어이 외우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공부후에 반복하지 않는 다면 검은 그래프처럼 1일,2일,30일 후에는 거의 기억에서 사라질겁니다. 하지만 2일후에 10분반복, 7일후에 5분반복, 30일후에 2-4분반복하면 노란그래프처럼 장기기억에 저장되는 원리입니다. 

 

여기서 의문이 생긴것은 그럼 평가는 어떻게 하는 것인가 입니다.
공부하는 사람이 아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를 구분하도록 한다면 단어별로 소모되는 시간이 적어서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문제점이 존재합니다.
본인이 아는 단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대충알듯한 단어인데도 아는 단어라고 구석으로 던져놓고 한참후에 시험에서 접한다면 과연 그단어를 제대로 파악할수 있을까요? 

그렇다고 다른 방법으로 평가하여 단어별 일일이 스펠링을 작성하게 한다면 화장실에 앉아서 몇단어나 평가할수 있을까요? 아마 저같으면 10단어도 못하고 질려서 그만두고 

 

다시 쳐다보기 힘들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해결책을 장실영에서는 제시합니다.
이중요한 방법으로 특허출원을 하였습니다.

다음 편에서 중요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영단어 장실영 

 

영단어 장실영 

posted by 플레이컴